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활 랍스타 찌는방법] 중량별 찜찌는 시간만 알면 OK

by 먹거리볼거리 2020. 12. 22.
반응형


활 랍스터 2.5kg짜리 배송시켰어요.
한 마리 가격 13만 원
가격이 사악하지만 맛은 아시죠?

5시까지만 주문하면 다음 날 바로 도착하니 좋네요.

 

 


크긴 크네요.

센 불에서 쪄주고 불 끄고 뜸 들여요.


500g~700g 15분 쪄주고 / 5분 뜸

1kg 20분 쪄주고 / 5분 뜸

2kg 25분 쪄주고 / 5분 뜸


TIP 주의할 점 중간에 뚜껑을 열거나 랍스터를 쌓아서 찌는 것은 금물입니다.

 


수돗물에 10분 정도 담가 기절시키고 불순물도 좀 빠지게 두세요.

랍스터가 살아 있으면 솔로 씻고 찜기에 넣을 때 팔딱거려요. 꼬리 힘이 꽤 셉니다.


솔을 이용해 구석구석 깨끗하게 씻어주시고요.

 


집에 있는 찜솥으로는 안 돼서

스텐 대야로 대체했네요.


삼발이도 하나로는 안 되네요.

 


랍스터는 삶는 게 아니고 쪄주셔야 해요.

물이 끓어도 찜기 위로 넘치지 않게 적당량 물을 부어주세요.


TIP랍스터 비린내 제거를 위해 소주 약간 넣어주세요.


맥주, 청주 다 괜찮아요.

맥주는 (7 물:3 맥주) 정도 부어주시면 되고요.

 


물이 끓어올라 김이 오르면

내장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랍스터를 뒤집어서 놓아주세요.


김이 오른 찜통에 2.5kg 랍스타를 뒤집어 넣고 센 불에서 25분 쪄주고 불을 끄고 5분 뜸 들여줍니다.



잘 쪄졌네요.


저희는 랍스터 먹을 때


마늘 버터에 찍어먹요.

해동으로 녹 인버터에 다진 마늘 넣어서요.


비율은 버터 5 : 다진마늘 1

마늘 버터 찍어서 랍스터 순삭 하고



발려 먹을 거 없는 다리 넣고 라면 끓이고 볶음밥까지 한 끼 맛나게 잘 먹었네요.

2.5kg 랍스터는 2명 정도 먹기 적당해요.

 

https://eatandtravel.tistory.com/47

 

내장 버터 볶음밥] 랍스타 먹고난 후 별미

랍스터만으로는 배가 안차죠?😂 랍스터 내장을 활용해 버터 넣고 고소한 볶음밥 만들어 볼게요.😋 우선, 랍스타 몸통과 대갈 분리하실 때 내장이 쏟아져 나오니 밑에 그릇을 받치고 분리해 주

eatand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