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레시피

홍게 철] 자숙 홍게 데우는 방법 - 또 찌면 안됩니다.

by 먹거리볼거리 2021. 1. 11.
반응형





 

 


밴드에 글이 올라왔더라고요.

3.5kg에 29,000원 와~~~ 싸다.
홍게도 맛있으려나?
그래도 겐데 저렴하니 한번 시켜봤어요.
괜찮으면 가끔씩 시켜먹어 생각으로요.😆



 

 


홍게자숙이라 쪄서 왔네요.

스티로폼 열자마자 ᆢ"오~괜찮네!!"

크기도 나쁘지 않았어요.

 

 

 


먼저 홍게가 잠길 정도의 냄비에 물을 넣으시고 물이 끓으면 불을 꺼주세요.

홍게의 배가 위로 향하게 놓고 뚜껑 덮고 대게/홍게는 3분, 킹크랩/박달대게는 5분 정도 데워 드시면 됩니다.

설명이 헷갈려서 전화해서 여쭤보니 물이 끓으면 불 끄고 자숙 홍게를 물속에 담그는 겁니다.

그래도 마지막 말씀은 이미 한번 찐 상태라 바로 먹는 게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사장님이 본인들이 얼마나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해 봤겠냐면서 열변을 토하시더라고요.

 

저는 물 끓이고 불 끄고 삼발이 위에 올려서 뜸 들이는 식으로 했어요. 다른 블로거들 보니 이렇게들 해서 했는데 이러면 안 되는 거네요.

사장님한테 전화드린 건 다 먹고 난 후였고요.

 

 

 


수율도 괜찮아 보이지요?

근데 맛이ᆢ 😑

바닷가 가면 생선 말리는 곳에서 나는 짠네? 같은 게 나더라고요. 대게나 홍게나 찬물에 담가 놨다가 짠기를 빼줘야 하는데 이 작업은 생략된 듯합니다. 

라면에 넣어 먹으니 맛은 좋았어요.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넣어 홍게 라면, 홍게 짬뽕용으로 추천합니다.

 

 

 


냉동실에 얼려봐야 자리만 차지할 것 같아서 우선 살만 발라서 어떻게든 먹어보자 하고 발렸어요.

 

 


대게 먹을 때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발렸는데ᆢ에고야~~~ 🤪




이렇게 발려 놓은 게살은 게살 전으로 탄생합니다.👇

https://eatandtravel.tistory.com/57

홈 파티 요리] 맛살 하트전

어르신 생신상에 집들이 요리로 손님초대요리로도 아이들 간식으로도 맛도 좋고 모양도 이쁜 하트전 만들어 보았어요.😊 홍게살 발려 놓은 걸로 뭘 해 먹을까 하다가 전 붙여 먹으려고 준비해

eatandtravel.tistory.com

 

대게찜먹고 싶으면 활대게 사서 집에서 쩌먹기로 마음 정했습니다. 맛은 이게 최고이듯!!

https://eatandtravel.tistory.com/53

활 대게 찌는방법] 대게손질, 찌는시간, 뜸 들이기 방법

활 대게 5마리 2.5~3kg 129,000원 예전에 1kg짜리 2마리 126,000원 주고 먹었었는데 맛은 비슷하고 가격 대비는 5마리가 먹을게 더 많은 듯하네요. 1kg짜리(총 2kg) 2마리는 2인분 2,5~3kg 5마리는 3인분 보시

eatandtravel.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