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해 맛집] '두레박식당' 뼈해장국 현지인맛집

by 먹거리볼거리 2023. 12. 6.
반응형

 

저희 언니가 차를 차고 지나가던 중

줄이 서있는 두레박 식당 발견

뭐하는 집이지 궁금해서

현지인에게 물었더니

뼈해장국집인데

현지인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당장은 배도 부르고 해서

다음에 방문해볼까 하다가

줄서는 것도 싫다고 해서

그냥 패스 했었어요.
 

주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동지로 27

영업시간 : 월, 수, 목, 금, 토, 일

10:00~16:00

정기휴일 : 매주 화요일

매일 2시전에도 마감이되오니

늦에 가시는 분들은 전화해보세요.

☎ 055-543-3414

 


 

3일날~~ 경화장 하는 날

다시금 두레박 식당

이야기가 나왔어요.

가보고 싶다고~~ 

그럼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그냥 집에 가고

줄이 없다면 먹어보자!!

했는데 줄이 없더라고요.

점심시간쯤 조금 전이였어요.

 

 

저 이런 집 좋아합니다.😃

한 가지 메뉴만 있는 집!!

점심시간이라

뼈해장국 4개를 주문했지요.

국물 먹어보고 막걸리를 주문했더니

막걸리 주문하시는 분 별로 없다고

하시면서 없다고 하시네요.

낮술도 잘 안 하는데 포기할까?

하다가 '아니다~~' 하고

소주를 주문했습니다.

소주는 독해서 잘 안 먹지만

소주라도 먹어야만 했습니다.

해장하러 와서 술 찾게 되는

진해 현지인 맛집

두레박식당 시원한 뼈해장국!!



 

두레박 뼈해장국 맛은

진한 뼈국물은 아닌 것 같은데

시원하면서 칼칼하면서

매콥한 맛에 개운한 한 맛!!


고기는 뼈에 붙은 살이

야들야들하고 맛있어서

뼈해장국을 먹는 건데

겉에 붙은 살들도 웬만한

뼈해장국집들은 뻣뻣하잖아요.

근데 여긴 부드러우면서도

야들야들한 느낌!!

냄새 하나도 안 나고 맛납니다. 


 

 
먹는데 정신이 없어서

사진이 없네요.

사람도 많았고

사진 막 찍는 것도 예의는 

아닌 것 같아서 

먹는데 집중했습니다. 


 
옆 테이블에

현지 근무하시는 해군분들이

식사도 하시고 계시네요.

역시 맛집 맞고만~~

 
고깃국인데 시원한 이 맛!!

부드러운 식감의 고기!! 


깍두기는 꼬들꼬들하니

직접 농사를 지으신 건지

아니면 겨울이 제철이라서

무가 맛있는 건지~

추가 주문해 먹었어요.
 

고추랑 양파에 쌈장 아닌 된장!!

이건 내 스타일인데 


 
마늘장아찌도 한 번씩 먹어주면

새콤달콤한 게 잘 어울렸어요.

 
도라지 무침도 리필~

 
가운데 쟁반은 뼈 담는 그릇이에요.

 
저희 들어올 때는

3 테이블 정도 비어있었는데

나갈 때는 줄들을 서 계시네요.

한 20~30분 정도 기다리더라도

먹을 만한 맛집!! [두레박식당]

추천합니다. 😊


낮술 먹고 얼굴 빨개 졌어요.

흔한 일은 아닙니다.


내돈내산 맛집 후기

언니 맛나게 잘 먹었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