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진해 맛집/진해 냉면 맛집/진해현지인맛집/ 밀면 맛집 일미식당

by 먹거리볼거리 2021. 5. 9.
반응형






진해 현지인들이 찾는 로컬 맛집!!


일미 식당을 소개합니다.

 

 

 




 


진해 밀면 맛집!


일미 식당 들어가는 곳도 정겹네요.

 

 





날이 더워지면 자주 찾는 밀면집!!

아직까지 막 덥지는 않지만

막 생각나는 밀면집이에요.


진해에는

[목화 냉면]과 [일미 식당] 2곳이

밀면집으로 인기가 많아요.

두 군데다 맛있어요.


 


3명이서

 

물 2

비빔 1


시켰어요.

 



앉아마자 나오는ᆢ








어머나 밀면이 아니고 냉면이 나왔다.


내가 잘 못 시킨 건가😂

 

 

밀면?

밀가루에 전분을 섞어 만든 면으로, 부산의 향토음식으로 지정돼 있다. 1950년대 초반 6.25 전쟁 시기 부산에서 탄생했다. 당시 미군 원조 등으로 흔했던 밀가루에 전분을 섞어 면발을 만들어 `밀면`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전쟁 당시 이북에서 부산으로 대거 내려온 피란민들은 자신들의 고향 음식인 냉면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전쟁통에 냉면 재료인 감자나 메일을 구하기 어렵게 되자 구호물품으로 지급되던 밀가루로 밀면을 만들게 되었다. 

밀면은 면발, 육수, 고명, 양념장(다진 양념, 다진 양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적인 국수들처럼 물과 비빔의 두 가지 형태가 있다. 밀면은 1990년대 후반부터 대표적인 부산 음식으로 인정받기 시작했고, 2000년대에는 다른 지역으로 확산됐다. 또 2009년엔 부산시의 대표 향토음식으로도 지정됐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저도 냉면 하면 함흥냉면, 평양냉면 정도만 알고 있었는데

경상도에는 밀면이라는 게 있더라고요.

밀면이 냉면 면발보다는 좀 더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식감이에요. 





밀면이든 냉면이든 사실 다 맛있어서


조금 아쉽지만 맛나게 먹었어요. 😊

 

 

 

 

 

주차장은 따로 없고


충무동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주차권 줍니다.😁

진해 현지인들이 찾는 로컬 맛집!!



 

 

 

 

 

 

 

 

728x90
반응형

댓글